최근 코로나 상황 해제에 이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점점 사라지는 중입니다.
그래서 관광지로 떠나는 여행 수요도 폭증됐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역시 제주도가 되겠죠?
저는 제주도에 5번 이상 다녀오면서 직접 가보거나 명소라고 들은 장소들이 꽤 있습니다.
저만 알고 있기 아쉬운 내용이었고 최근 부모님 두 분이서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시게 되셔서
부모님의 여행 일정을 제가 직접 계획해드렸습니다.
아래 글에 있는 관광 명소는 제가 직접 가 본,
혹은 부모님께서 직접 가보신, 또는 주변 지인으로부터 강력 추천받은 곳들입니다.
광고 전혀 없이 관광지 설명과 자연 풍경 사진을 핵심만 간략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제주도에 2박3일 여행 일정을 잡으신 분들이라면 이 글이 도움될 것입니다.
참고로 저는 사람이 과하게 많은 관광지는 배제하였습니다.
아무리 좋다고한들 관광지에서까지 사람들이 북적이면 휴식에 방해가 되겠죠?
○ 제주도 여행을 어떻게 계획하면 좋을까요?
제주도는 둥근 섬 형태이기 때문에 원 둘레를 따라 여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제주도 여행 계획을 짜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제주공항을 기점으로 반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방향으로 돌며 관광하기
2. 제주시와 서귀포시 중 주로 묵을 곳을 정하기
핵심 여행지와 숙소가 정해지면 다른 세부적인 사항은 준비하는 데 큰 부담이 없으실 것입니다.
○ 제주도 관광지를 추천해주세요~
제주도는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수월봉
- 주소: 한경면 고산리
- 제주도가 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되어있는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자연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곶자왈
- 주소: 저지리 2848-2
- 숲 속 나무들이 주는 안정감과 무한한 자연을 느끼고 싶으신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 드립니다.
- 진한 수풀 향기가 일품인 곳입니다.
사계 해안
- 주소: 사계리 2294-35
- 신비한 느낌의 해안은 제주도에도 있습니다. 바닷가임에도 사막인듯한 아이러나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대포해안 주상절리대
- 주소: 중문동 2757-10
- 제주도의 환상 지형이 가장 잘 드러난 곳 중 한 곳입니다.
- 화산에서 터져나온 용암이 천천히 식으며 생긴 자연 절경입니다.
정방폭포
- 주소: 동홍동 278
- 하절기 때 이곳에 방문하면 폭발적으로 터져 나오는 폭포 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폭포수가 곧바로 바다로 이어지기 때문에 자연의 웅장함을 한 몸에 받을 수 있습니다.
한라산 영실 코스(루트)
- 주소: 하원동 산1-1
- 한라산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자연 명물 관광지 중 한 곳이죠.
- 한라산에 등반하는 방법은 네 가지 루트가 있으며 백록담으로 이어지는 코스는 관음사, 성판악 루트가 있습니다.
- 영실 코스가 백록담까지 이어지지 않음에도 추천드리는 이유는 백록담까지의 도달 과정이 매우 고되기 때문입니다.
- 영실 코스만 해도 한라산의 느낌을 한 몸에 받으실 수 있으며 충분한 고도까지 올라가기에 성취감도 느껴집니다.
- 체력이 괜찮으신 분들이라면 단연 백록담 코스를 추천드리고 싶지만 쉽지 않은 여정이실 것입니다.
- 부모님께 영실 코스를 추천드렸는데요. 60대 부부 두 분이서도 영실코스에 잘 다녀오셨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한라산 관음사 탐방로 코스(루트)
- 저는 인생 중 한라산 백록담 정상을 반드시 도달하고 싶었습니다.
- 그래서 이왕 가는 길이 가장 험난하다는 관음사 탐방로를 2월에 방문했습니다.
- 편도로만 4시간 30분 걸린다는 거대한 안내판이 입구부터 있었습니다.
- 제 생각은 당연히 설마 였습니다.
- 왜냐하면 웬만한 등산이나 운동에는 자신있던 터 였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4시간 30분은 실제 시간이었습니다. 힘들어서 쉬는 시간까지 포함된 일반적인 편도 등반 시간이 4시간 30분입니다.
- 그래서 늦어도 이른 오전에는 등반을 시작해야 오후 5시쯤 주차장 도착이 가능합니다.
- 등반까지 고됐지만 정상까지 등반하는 동안 보이는 자연을 바라보며 여러 번 감탄했습니다.
- 한라산은 고도에 따라 일반적인 산 풍경 → 장대 소나무 풍경 → 고산지대 풍경 → 백록담으로 이어집니다.
- 자연의 위대함을 온 몸으로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관음사 탐방로 코스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보롬왓
- 주소: 성읍리 3229-4
- 무한하게 넓은 들판에 수많은 꽃송이들이 보여지는 느낌은 봄 꽃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관광 장소일 것입니다.
천지연 폭포
- 주소: 천지동 667-7
- 폭포수가 내천으로 이어지는데도 자연 풍경을 먼 곳에서 전체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자림
- 주소: 평대리 3161-1
- 나무가 울창한 언덕길을 산책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곶자왈과 함께 울창한 수풀이 유명한 비자림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만장굴
- 주소: 월정리 산41-5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용암동굴 중 한 곳이죠.
- 시원한 바람과 함께 알록달록하면서도 울퉁불퉁한 동굴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한 번쯤은 관광 목적으로 방문할만한 곳이기에 추천 드렸습니다.
성산일출봉
- 주소: 성산읍 성산리 1
- 성산일출봉은 평생에 있어 한 번 쯤 꼭 가보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 작은 한라산 백록담의 느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며 정상 가장자리에 서면 바다 위 홀로 서 있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우도
- 주소: 성산리 347-9 (도항선 선착장 주소)
- 이번엔 제주도를 줄여놓은 우도를 추천 드리겠습니다.
- 자전거로 섬 둘레를 한 바퀴 돌 때 기분이 좋으며 자연 풍경과 함께 맛집이 곳곳에 있어 필수 관광지 중 한 곳으로 꼽힙니다.
제주도는 한국의 하와이라 불릴 만큼 즐길거리가 다양합니다.
한 편 제주도와 가격대가 비슷한 해외여행지를 찾는 분들 계신가요?
아래에는 베트남 다낭에 대한 모든 여행 정보가 잘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하와이에서는 어떤 여행을 즐길 수 있을까요?
'여행객을 위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와이 자유여행, 하와이 패키지여행, 하와이 신혼여행 일정 준비 (0) | 2023.03.27 |
---|---|
하와이 5박7일 여행 경비 계산 방법과 하와이 여행 준비물 (0) | 2023.03.26 |
석회동굴 형성과정으로 알아보는 중국 계림 여행 지식 (0) | 2023.03.17 |
댓글